본문 바로가기
리뷰/자전거용품

DJI 오즈모 포켓3 악세사리 확장 어댑터, 울란지 고퀵2, 텔레신 체스트 마운트, 자전거 라이딩 촬영 테스트

by Justin486 2024. 3. 27.
반응형

작년 부산에서 대구까지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달렸습니다.

미칠 듯 더운 날씨와 개인적 사정으로 자전거를 타지 못하고 그렇게 하반기가 지나갔네요.

올해는 아직 달리지 못한 대구부터 인천까지 다녀올 생각에 이것저것 조금씩 장비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트라이폴드 에이스오픽스를 타고 국토종주길을 다녀보니 바퀴가 작아서인지 핸들바에 핸드폰을 올려놓고 촬영하면 진동 때문에 영상을 사용하기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올해 구입한 DJI 오즈모 포켓3로 라이딩 영상을 촬영해볼까 싶어 인터넷에 검색을 했었는데요.

두 군데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악세사리를 구매해서 라이딩 테스트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https://youtu.be/p3N-BpLP2TY

 

악세사리 관련 정보를 얻은 곳은 아래 두 군데 사이트입니다.

https://m.clien.net/service/board/use/18459484

 

오즈모 포켓3 확장 어댑터 구입기 및 간단 사용기 : 클리앙

요즘 핫한 인기때문에 물량이 없다고 하는 DJI 오즈모 포켓3.. 포켓3의 액세서리 주제에 본체보다 더 구하기 힘든 확장어댑터를 본체 수령후 한달이 넘어서 오늘 드디어 수령했습니다. 제조공정

m.clien.net

https://m.blog.naver.com/ryu9404/223294811510

 

오즈모 포켓3 필수 악세서리 (EP.1 고프로 호환 어댑터)

오즈모 포켓3를 구매하고 아쉬웠던 건 고프로에 비해 악세서리가 선택의 폭이 넓지 못하다는 것이다. 그런...

blog.naver.com

 

포켓3 확장 어댑터, 울란지 고퀵2 퀵릴리즈 마운트 어댑터 , 텔레신 체스트 마운트, 텔레신 백팩 스트랩 마운트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 판매처를 통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 포켓3 확장 어댑터

서드파티 제품을 구매할 생각이었으나 서드파티 제품가격과 정품가격이 크게 나지 않아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서드파티 제품이 뒤편 연결부위가 접혔다 펴지는 반면, 정품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결착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결착할 때 어댑터가 포켓3 화면이 돌아갈 수 있도록 결합을 해줘야 제대로 된 겁니다.

처음에 안 돌아가서 불량인 줄 알았네요. 😅

 

  • 울란지 고퀵2 퀵릴리즈 마운트 어댑터

위 사이트에서는 1/4 나사를 결합하는 제품들을 사용하셨던데 저는 재고가 있는 마운트에 장착되는 타입으로 쿠팡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체스트 마운트, 스트랩 마운트에 하단 결착부를 밀어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물품링크

DJI 포켓3 확장 어댑터

https://link.coupang.com/a/bvjxQX

 

DJI Osmo Pocket 3 확장 어댑터

COUPANG

www.coupang.com

울란지 고퀵2 퀵릴리즈 마운트

https://link.coupang.com/a/bvjzDt

 

울란지 Go Quick 2 퀵릴리즈 마운트 어댑터 고프로용 하네스 연결가능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텔레신 백팩 스트랩 마운트

POV영상을 찍기 위해 백팩을 이용할 때 가방 어깨끈에 고정해서 사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여러 업체를 검색하다 겨우 구매를 했네요.

 

벨크로 테이프를 분리했을 때 먼지가 많이 나서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었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란지 고퀵2 퀵릴리즈를 장착하고 포켓3 확장 어댑터와 연결해 봤습니다.

백팩 어깨끈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잘 고정이 됩니다.

 

  • 텔레신 체스트 마운트

목에 거는 넥마운트를 사려고 생각했으나 목에 계속 무게가 가해지고 좌우로 카메라가 흔들릴 수 있을 것 같아 체스트 마운트를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 구매를 했습니다.

 

 

가슴에 있는 버튼을 누리면 벗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어서 마음에 들었고, 처음에 정면으로 가게 두고 라이딩을 해봤더니 자전거를 탈 때 몸이 숙여지니 땅만 찍혀있었습니다. 😂

그래서 각도를 45도 정도로 조절하고 촬영을 하니 어느 정도 괜찮은 촬영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에이스오픽스가 미니벨로라 지면충격이 몸 전체로 전해져서 라이딩 영상이 괜찮을까 걱정했는데, 흔들림이 없는 영상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다만, 핸들바에 액션캠을 거치해서 좌우로 돌려가며 풍경을 담는 그런 영상은 구현할 수가 없겠네요.

헬멧에 결착을 해볼까 생각을 해봤지만 정면이 아닌 다른 방향을 보면서 계속 주행을 할 수 없으니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일반 액션캠을 구매한다 하더라도 미니벨로는 핸들바에 진동으로 촬영결과물이 아쉽다고 하던데, 쿼드락 진동패드로 결착을 하면 도움이 될는지...

혹시 시도해 보신 분들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모두 안전한 라이딩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