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에서 6월부터 기존 KT 미디어 팩에 대한 무제한 음악 감상을 g포인트 사용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무제한 음악감상, 음악 100곡 감상, MP3 다운로드 10곡, VOD 감상으로 여러 가지 선택 옵션을 주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음악을 듣는 횟수가 많지 않은 저에게는 여러 가지 선택지가 생겨서 좋았습니다. 특히 MP3 다운로드 옵션이 생긴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총 8400 포인트를 주는데, 음악감상 100곡을 사용한 뒤에 MP3 10곡을 다운로드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음악도 감상하고, MP3 도 10곡 다운받고 좋잖아요.
6월 말이 되자 음악감상이 아직 몇십 곡 남아서 남은 포인트로 MP3 10곡을 다운로드 사용권을 샀습니다.
곧 7월에 다시 g포인트가 들어올꺼니까 다시 음악 감상 100곡을 사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7월이 되고 몇 일이 지났지만 포인트가 들어오지 않는 거예요. 9일이 지나도 들어오지 않아서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문의했습니다.
포인트가 들어오지 않는 이유는 제가 6월 말에 산 MP3 10곡 다운로드 이용권 사용기간이 끝나지 않아서라고 하더라고요.
응? 그런 이야기가 있었나 싶었어요. 상담사 분 말씀으로는 그런 내용이 유의사항에 나와있다고 합니다.
제가 보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제 실수가 있었을 거라고 인정하고 남은 다운로드 횟수를 오늘 내로 사용하면 다시 포인트가 들어오냐고 문의했습니다.
상담사 답변은 그 이용권 기간이 8월까지여서 7월에는 포인트가 지급이 되지 않는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저는 7월 포인트를 아예 지급받지 못해서 사용하지 못하는데 이건 소비자에게 너무 불리한 내용이 아니냐고 말씀드렸더니, 지니뮤직에서 이용권 구매 시 그 내용을 공지하고 있기 때문에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상담사 분들은 나와있는 내용대로 답변을 하고, 처리를 할 수밖에 없으니 뭔가 더 도와주실 수도 없을 것 같아 지니뮤직 담당부서에 연락할 방법을 여쭤봤더니 이 부분에 대해 상담사 분은 해당 정보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KT에 따로 문의해보겠다고 하고 통화를 끝냈어요.
KT에 전화를 해봐도 상담사 분들이 특별히 응대를 해주실 내용이 없을 것 같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지니뮤직을 인터넷에 검색하니 대표번호가 나오더라고요.
대표번호로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를 받은 분은 스탭 지원부서로 전화를 당겨 받으신 거라 g포인트에 대한 내용은 모르셨어요.
그래서, 연락처를 알려주면 담당자에게 전달해주신다고 해서 연락처를 남기고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2시간이 지나기 전에 고객센터에서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다른 상담원 분이셨는데, g포인트는 지니뮤직에서 관리하고 고객센터 외에 다른 곳에서는 응대가 어렵다고 먼저 설명을 하시더군요.
상담원 분이 처음 설명하신 내용은 2시간 전에 다른 상담원 분이 말씀하신 내용과 똑같았습니다.
g포인트 사용 관련 유의사항을 포인트로 구매할 때 나와있다는 이용권 사용기간이 끝나기 전에 다시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는다.
다시 담당부서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제가 유의사항을 제대로 보지 못한 건 제 잘못이니 그건 인정한다. 다만, 제가 7월 포인트를 아예 지급받지 못하는 건 소비자에게 너무 불리한 내용이다. 소비자 센터에 문의를 하겠다 말씀드렸습니다.
마지막에 상담사 분이 제가 현재 이용 중인 MP3 이용권을 취소하고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도록 예외적으로 조치를 해주시겠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제가 원하던 솔루션은 아니지만, 그 이용권을 취소하면 7월 포인트가 다시 지급된다는 겁니다. 단, 이용권 구매를 취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아있는 다운로드 횟수는 없어지고, 재다운로드는 제한이 된다더군요.
취소 전에 한 가지를 더 문의하였습니다.
6월 말에 음악 감상권을 다 사용하기 전에, MP3 다운로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었고 음악 감상도 할 수 있었다고 하니 다른 이용권을 동시에 구매하는 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러면, 제가 오늘 음악 감상권과 MP3 다운로드 이용권을 구매하면 다음 달에 포인트를 받는데 문제가 없냐고 여쭤보니 이용권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바로 포인트가 지급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하시더군요.
마지막 확인을 끝내고 기존 이용권을 취소하는 것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조금 지나니 기다리던 g포인트가 다시 지급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용권을 구매하면서 상담원 분들이 말씀하신 유의사항을 다시 한번 봤는데요. 이용권 이용기간이 종료된 뒤에 포인트가 지급된다는 내용은 안 보였어요.
제가 구매할 때, 내용을 잘 보지는 않았지만 지금 자세히 다시 봐도 이용권 사용이 만료된 후 포인트가 지급된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그럼, 그 내용이 어디 있을까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보다 "공지사항"에 보니 해당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포인트는 매월(30일) 마다 지급되며, 선택하신 혜택 이용이 종료된 후 지급됩니다.
선택하신 혜택, 즉 이용권이 종료된 후 포인트가 지급된다는 건데, MP3 10건 다운로드 이용권 사용기간이 한 달이라서 MP3를 모두 다운로드하더라도 이용권 기간이 종료가 되지 않으면 포인트가 다시 지급되지 않는다는 거죠.
구매할 때 나오는 유의사항에 없고, 공지사항에 나와있습니다. 웹에서 보면 이런 내용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폰에서는 없었어요.
- 결론은 지니뮤직 g포인트를 월 초에 받으면, 무조건 그날 바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용권 사용기간이 종료되지 않으면 포인트가 다시 지급되지 않으니까요. 저처럼 월 말에 이용권을 구매하면 한 달치 포인트를 그냥 날려버리는 거죠.
그래서, 포인트를 다시 받자마자 바로 이용권을 다 구매해서 포인트를 다 사용해버렸습니다.
이 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도움을 주신 상담원 분께 다시 한 번 고마움을 표시합니다.
자세히 알고 계셨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포인트 사용에 대해 몰랐던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올립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슨 슈퍼소닉 (Dyson Supersonic) HD03 드라이기 구매, 정품등록, 사용법, 소음 (2) | 2021.02.26 |
---|---|
배스킨라빈스 쿼터 + 숄더백 + 브로마이드 세트 (0) | 2020.08.21 |
엘지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렌탈 시작 (0) | 2020.07.25 |
카카오 애드핏 승인 완료 (0) | 2020.05.25 |
코스트코에서 소다스트림 스피릿 구입 (0) | 2019.06.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