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용품

[내돈내산] DJI store 에서 DJI 오즈모 포켓3 DJI Care Refresh 2년 플랜 구입, 렉사 512GB SD카드 구입, 펌웨어 업데이트

by Justin486 2024. 2. 8.
반응형

DJI 오즈모 포켓3를 구매한 지 23일이 지났습니다.

최초 제품을 구입을 할때 DJI Care Refresh 플랜을 구입하지 않았기에 오즈모 포켓3 최초 활성화 이후 30일 안에 구입을 하여 적용을 시켜야 합니다.

다른 분들처럼 국내에서 판매하는 종이에 코드가 담긴 제품을 사려고 했지만 곧 설연휴라 택배대란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아 고민을 하다 그냥 DJI 스토어에서 바로 구매를 해봤습니다.

 

 

DJI Care Refresh 2년을 구매하게 되면 2년간 오즈모 포켓3에 우발적인 손상이 발생하더라도 4번에 대하여 40,900원을 지불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리퍼제품이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1년 플랜은 2번에 대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몇 일전에는 구매를 진행할 때 시리얼 넘버가 바로 나왔었는데, 오늘 구매하려니 그 화면이 나오지 않아서 오즈모 포켓3에서 직접 확인을 했습니다.

 

메뉴 - 기기정보 이렇게 들어가면 시리얼 넘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를 위해 필요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고 앱카드로 결제를 하려는데 오류가 계속 발생했습니다.

1천원 할인되는 카드가 있어서 결제를 하려고 하니 앱카드 앱이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제 실패가 되었는데 그 뒤부터 정말 꼬였었네요.

결제상태를 확인하고 있다면 결제가 실패한 주문이 삭제가 되지도 않았습니다.

결국 결제가 되지 않은 상태로 계속 기다리다 보니 시간내에 주문을 하지 않으면 결제가 취소된다는 내용이 주문내역에 나타났고 그 시간이 지나자 주문이 취소되고 주문삭제 후 다시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몇 번의 앱카드 결제 실패 후, 그냥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카드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상당한 시간을 허비했네요. 왜 결제시 앱카드 앱이 실행되지 않았는지는 모르겠네요.

 

 

결제가 완료된 뒤, 이메일로 DJI Care Refresh 서비스 약관이 발송이 되고 서비스 메뉴에 기기 정보에 며칠간 사용했는지에 대한 정보만 나왔었는데 DJI Care 보증기간이 활성화되면서 730일 남았다고 표시가 됩니다.

 

결제를 할때 앱카드 실행 부분 에러 때문에 고생을 한 것을 제외하고는 아주 손쉽게 DJI Care Refresh를 구매하고 오즈모 포켓3에 활성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마이크로 SD카드 용량이 64GB라 DJI 오즈모 포켓3로 촬영 시 4k 30 프레임 기준으로 약 1시간가량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짧게 여러번 찍는 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한 번에 길게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촬영시간에 제한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256GB 2장과 512GB 1장을 고민하다 512GB 1장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 크기가 작다 보니 가지고 다니다 잊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그냥 대용량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오즈모 포켓3는 512GB까지 지원을 합니다.

 

렉사 SD카드는 처음으로 구매해 봅니다. 과거에는 Sandisk를 계속 구매했었는데, Sandisk가 가격이 조금 높고 로켓배송이 되지 않아 렉사로 최종선택을 했습니다.

 

 

V30 U3 스펙으로 고속으로 읽기와 쓰기가 가능하고 제품내구성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등 데이터를 자주 읽고, 쓰는 용도에 적합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펙이 낮은 제품에 비해 같은 용량이라도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

 

 

오즈모 포켓3에 장착을 하니 4K30 기준으로 약 10시간 촬영이 가능하네요.

512GB인데 실제 사용이 가능한 용량은 약 477GB입니다. 약 40GB나 되는 엄청난 용량은 어디로 간 건지... 포맷을 해도 같은 결과값이 나옵니다.

 

오즈모 포켓3 새로운 펌웨어가 나와서 펌웨어 업데이트도 해줬습니다.

 

새로운 기능으로 녹화 시 녹화버튼을 계속 눌러주면 녹화되던 영상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취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DJI 마이크2가 오즈모 포켓3와 연결이 되지 않은 채 15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실제 촬영을 할 때 오즈모 포켓3는 종료를 했는데 마이크는 끄지 않은 채로 계속 돌아다는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