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출시된 스플래툰 3
물감을 뿌리고, 칠하며 진행하는 단순한 땅따먹기 게임이지만...
매 3분간 진행되는 게임이 지루하지가 않네요.
캐릭터들을 힙하게 꾸밀수 있는 요소와 물총, 롤러, 물통 등 여러 가지 무기를 이용해서 경기장을 우리 편 색으로 칠하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그 3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네요.
한 번만 더 한 번만 더 하다 보니, 밤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자정을 넘기며 게임을 했는데요.
저는 그냥 다운로드 판을 구매했습니다. 정가를 다 주고 구매를 했지만, 코인을 2배 주니 패키지판과 비슷한 가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한국에서 다운로드 판을 사려면 닌텐도 선불카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선불카드 구매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justin486.tistory.com/203?category=837959
닌텐도 선불카드 카카오 선물하기로 구입하고 사용하기
얼마 전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를 구매하면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패밀리 플랜을 구매하려고, 닌텐도 선불카드를 구매하였습니다. 한국 닌텐도 e숍에서는 아직 카드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justin486.tistory.com
제일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를 꾸미고, 조작을 알려주는 튜토리얼을 거치게 됩니다.
외모와 캐릭터 명은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니 초반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작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레벨 등 전작에서 플레이한 정보가 넘길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 시작화면에서 ZL 과 ZR을 동시에 누리면 게임 시작이 됩니다.
삼합회 뉴스가 시작하면 그대로 보고 있어도 되지만, L버튼을 눌러 라디오로 전환해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변경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고, 게임 스테이지 변경 등을 알려주던데요. 레벨이 많이 오르게 되면 특별한 내용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미보가 있으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은데.. 아미보가 없어서 해보지 못했습니다.
광장이나 로비에서 X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를 직접 이동시킬 필요 없이 메뉴에서 원하는 장소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빠르게 게임진행을 할 수 있어 참 좋았네요.
로비 : 인터넷 연결을 통해 전 세계 사람과 대전 가능. 닌텐도 온라인이 꼭 필요합니다.
광장 :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아바타 등이 있고, 상점 등 다른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크레이터 : 1인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 모드.
스퀴디움 : 스위치 로컬 통신으로 친구들과 대전 가능.
Mr. 베어 상회 : 인터넷 연결을 통해 의뢰를 해결하고, 연어알을 모으는 게임 플레이 가능.
무기점 : 각종 무기를 파는 곳. 레벨이 오를 때마다 주어지는 티켓으로 원하는 무기 구매.
액세서리 숍 : 캐릭터에 입힐 모자 등 액세서리 구매 가능. 능력 강화 기능이 있음.
옷 가게 : 캐릭터에 입힐 상의 구매 가능. 능력강화 기능이 있음.
신발 가게 :캐릭터에 입힐 신발 구매 가능. 능력강화 기능이 있음.
잡화점 : 로비에 있는 락커룸 안에 있는 락커에 꾸밀 아이템 구매. 카탈로그 레벨이 오르면 선물을 줌.
같은 액세서리, 옷, 신발을 구매하면 레어도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능력 강화 슬롯이 하나 더 열리면서 빨리 강화가 되었습니다.
대전 시 캐릭터 능력치를 올리려면 원하는 강화 능력이 있는 아이템들로 꾸며줘야 될 것 같네요.
로비에 있는 잠자는 고양이에게 말을 걸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을 알려줍니다.
고양이가 알려준 정보 중 하나로 뽑기를 해봤는데, 처음에는 매점에서 사용 가능한 티켓이 나왔어요.
뽑기는 처음엔 5000 코인이 필요하고, 그다음부터는 30000 코인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뽑았을 때는 추가 호칭을 주는 게 나왔네요. 뭐가 나올지 알 수 없는 뽑기입니다.
매점에서는 대전시 능력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살 수가 있는데, 오직 티켓만으로 구매가 가능해서 원한다고 무조건 살 수 있는 게 아니네요.
카탈로그 레벨이 올라가서 잡화점에서 보상으로 티켓을 하나 주기도 했습니다.
대전 기본 조작은 튜토리얼에서 나오고 아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ZR을 누르면 잉크를 쏘고, 잉크가 떨어지면 ZL을 눌러 다시 충전하면 됩니다.
R을 눌러 보조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면 등 뒤에 있는 잉크통에 빨간불이 들어오고 보조무기 사용량보다 잉크 양이 내려가면 빨간불이 꺼지네요.
하지만, 대전 중에 저게 눈에 잘 안 들어옵니다. 🤣
대전은 로비 메뉴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저는 레벨이 낮아 레귤러 매치만 가능한데, 이것도 승률이 50%는 안되네요.
무기를 사용하고, 연승을 하면 무기 컨디션이 올라가서 무기 활용도가 더 좋아진다는데 연승을 하는 것 자체가 힘드니..
어떤 무기가 좋은지는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정말 다른 것 같아요.
일반 총계열을 잘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롤러나 붓 등 근접 플레이를 잘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뭐가 좋다고 말하긴 힘드네요.
하지만 롤러나 붓 등 근접 무기는 한 번에 칠하는 양과 공격력이 강해서 저에겐 공포의 대상입니다...
상대방을 쓰러뜨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색이 칠해지지 않은 곳을 열심히 칠하는 것도 승리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도 홈 지역은 칠하지 않고, 대전만 하러 나왔다 지는 팀들도 있더라구요.
지난 게임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게임은 아니고, 개수 제한은 있는 것 같습니다.
메모리를 업로드하면 다른 사람과 코드를 공유해서 볼 수도 있네요.
메모리 플레이를 하면, 누가 어떻게 플레이를 했는지 볼 수가 있어서 다른 사람의 플레이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매번 대전마다 정신없이 플레이를 해서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데, 여기서 복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매 게임마다 팀 색이 변경이 되고, 그에 따라 모자 등 액세서리 색이 변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캐릭터 고유색은 없습니다.
스플래툰 게임을 처음 해봤는데, 왜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인지 쉽게 이해가 됩니다.
단순하고, 짧은 플레이가 장점인 것 같네요. 하지만, 닌텐도 온라인이 꼭 있어야만 온라인 대전이 가능합니다.
그냥 게임 타이틀만 구매해서는 대전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리뷰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젤다의 전설 왕눈 용의 눈물 지상지도 위치 정보 (2) | 2023.05.28 |
---|---|
젤다의 전설 티어즈 오브 더 킹덤 컬렉터즈 에디션 구입, 게임관련 중요 팁, 게임 지도 (1) | 2023.05.13 |
[내돈내산] 8bitdo Pro2 블루투스 게임패드 (0) | 2022.07.24 |
닌텐도 선불카드 카카오 선물하기로 구입하고 사용하기 (0) | 2022.06.06 |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 올인원 스포츠 그립 키트 패키지 세트 (0) | 2022.05.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