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용품

스타벅스 애플페이 서비스 시작 (5월 9일)

by Justin486 2023. 5. 9.
반응형

지난 3월 21일 애플페이가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대기업 프랜차이즈에서 사용이 가능했지만, 신세계 계열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했었죠.
그런데, 5월 9일 오늘부터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애플페이로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전에 현대키드에서 친절히 문자도 보내주더군요.
마침 스타벅스 카드 잔액이 부족한 터라, 충전을 할 생각이었는데 애플페이로 충전을 해보면 되겠다 싶었어요.

새로운 사용처로 스타벅스가 제일 앞쪽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스타벅스에 있는 카드 단말기는 예전부터 NFC지원 비접촉 마크가 있었는데 사용은 되지 않았는데, 오늘은 애플페이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이제 비접촉 결제를 지원하는 신용카드도 터치로만 결제가 될지 다음에 시도해봐야겠어요.


스타벅스 파트너분께 애플페이로 스타벅스 카드 충전이 가능하냐고 여쭤보니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스타벅스 앱을 실행시켜 충전을 위해 바코드를 리더기에 스캔하고 3만 원 충전을 시도해 봤습니다.
애플페이 충전은 애플워치 옆면 버튼을 두 번 눌러 애플페이를 실행하고 단말기에 애플워치를 가져갔습니다.
경쾌한 띠링 소리와 함께 충전완료!!!

스타벅스 파트너분께서 애플페이로 충전하는 건 처음 보셨다고 하셨어요.

(저도 스타벅스에서 애플페이 사용은 오늘이 처음이에요. ㅋㅋㅋ)

3만원 카드결제 문자가 오고, 스타벅스 카드 이용내역에는 충전내역이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현대카드 앱에는 스타벅스코리아_상품권이란 내역으로 결제내역이 표시가 됩니다. 애플페이 표시와 함께 말이죠~

 


스타벅스 코리아가 애플페이 결제를 가능하게 해 준 건 이용고객들이 애플페이 또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많아서일까요?
자사 SSG페이, 스마일페이 보급을 위해 애플페이 도입을 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하는 기사들이 많았는데, 스타벅스에 생각보다 빠르게 애플페이를 도입했네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애플페이 사용 시 유의하실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결제에서는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능하고, 오직 스타벅스 매장에서 결제 시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현대카드 앱에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스타벅스 앱에 있는 온라인 쇼핑 결제 시에는 애플페이로 결제가 되지 않는다 뭐 그런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스타벅스 앱에서 스타벅스 선불카드 충전과 선불카드 잔액으로만 사이렌오더 등을 결제해 봐서 특별한 불편을 겪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오프라인 결제를 많이 하시는 아이폰 유저라면 이제 애플페이를 사용하실 수 있어 조금은 더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교통카드는 언제쯤.. 이것만 해결되면 정말 좋겠지만..
기업들의 이해관계는 알 수 없고, 아직 교통카드 안 되는 나라도 많으니 그냥 맘 비우고 기다려봐야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