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마트페이

애플워치에서 네이버 페이 사용가능

by Justin486 2022. 6. 6.
반응형

이번 주 유튜브 방구석리뷰룸을 보다 애플워치에서 네이버 페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약 일주일 전부터 가능해졌네요.

 

그동안 네이버 페이는 네이버 앱에서만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네이버 페이도 전용 앱이 있네요.

카카오 페이만 열심히 사용한 저로서는 애플워치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게 너무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밖에 운동을 하러나갈때, 애플워치만 착용하고 나가서 목이 마를 때 편의점에서 간편히 음료수를 사서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대부분의 편의점, 식음료, 일부 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주유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애플워치는 현재 카드결제는 지원하지 않고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계좌에서 금액이 자동 충전되면서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페이앱을 아이폰에 설치하면, 애플워치에도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네이버 본인 인증을 해줘야 하구요. 2중 인증을 사용 중이라면, 네이버 앱에서 2중 인증을 승인해주면 네이버 페이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이미 애플워치에 설치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 후 앱이 잠시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종료를 했다 다시 실행하니 작동을 하네요.

폰을 집에 두고 애플워치만 착용하고 집 근처 편의점으로 결제 테스트를 하러 갔습니다.

저는 셀룰러 모델이라, 단독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GPS 모델이신 분들은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아이폰이 근처에 있는 게 조금 더 안전할 것 같긴 합니다.

결제를 할때, 네이버 페이로 한다고 말씀을 드린 뒤 네이버 페이앱을 실행시키고 초록 화면을 터치하니, 설정한 네이버 페이 승인번호 6자리를 눌러야 하네요. 6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QR코드가 나오고 카운터에서 바코드 리더기로 QR코드를 읽으면 바로 승인이 이뤄집니다.

네이버 페이를 사용하고 나면, 포인트를 주네요. 카카오 페이에서 알 주던거와 똑같은 거 같습니다.

포인트 잔액 321원이었는데,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만원이 충전되면서 결제가 이루어졌네요.

 

애플워치 단독으로 되는 점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 아이폰이 옆에 없으면 앱에서 뭔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은 다른 앱들과 차별화가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 카드결제도 애플워치에서 바로 되었으면 좋겠네요.

 

애플워치에서 네이버 페일 결제 관련 방구석리뷰룸 영상을 아래에 공유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실제 사용방법에 대해 좀 더 쉽게 확인하고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https://youtu.be/t-3_axNH5j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