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마트페이

미래에셋페이 (미래에셋PAY) 세븐일레븐 사용기

by Justin486 2022. 2. 13.
반응형

각종 페이가 사용이 되는 요즘입니다.

그중 삼성페이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이 아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애플페이가 국내에서 사용이 되지 않기에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등을 사용해야 되죠.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등은 앱을 실행시키고 바코드 인식을 해줘야 합니다.

 

아이폰에 있는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페이방식은 한동안 없었는데요. 작년에 미래에셋페이 (미래에셋PAY)가 처음으로 아이폰에서 NFC기능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 7 이후 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장점으로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화폐 카드 등을 미래에셋페이에 등록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은행에서 발급된 지역화폐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지역화폐카드를 등록하면 소액 사용을 하면서, 사용한 금액에서 일부를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 목적으로 등록을 해봤습니다.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NFC 태그 존에 아이폰을 접촉하라고 나타납니다.

태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결제가 되지 않고, 결제 취소를 하고 싶으면 '취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면 최초 화면에 등록한 대표 카드가 보이고, 결제 버튼이 있습니다. 결제버튼을 누르면 페이스 아이디로 잠금 해제하거나 설정한 6자리 PIN을 입력하면 결제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간편한 사용을 위해 위젯 설정을 해준 뒤, 위젯을 터치하면 바로 앱이 실행되고, 우의 인증과정을 거친 뒤 결제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매장은 세븐일레븐입니다. 세븐일레븐에 가면 아래와 같이 NFC 결제태그가 있습니다.

상품 스캔이 모두 끝난 뒤에, 미래에셋페이로 결제하겠다고 말한 뒤 결제화면을 실행시키고, NFC 태그에 폰을 가져다 되면 결제가 바로 완료됩니다. 너무 빨라 결제가 되는 화면을 찍을 틈도 없습니다.

앱 메인화면 아래에 있는 MY WALLET 버튼을 누르면 결제수단, 쿠폰,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월과 1월에 세븐일레븐에서 사용이 가능한 5천 원 쿠폰을 주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1월까지만 해도 전국적으로 사용한 곳은 세븐일레븐이었고, 일부 지역 매장에서 가능했지만 그 수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미래에셋PAY앱에서 '가맹점 안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2월부터 가맹점 수가 더 늘어나는지 또 다른 이벤트를 하네요. 오는 월요일부터 이디야 커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 같네요.

하지만,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인지 세븐일레븐에서 결제를 하려고 할 때, 가맹점에서 미래에셋페이 결제방법을 잘 몰라서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고 온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미래에셋페이만 믿고 사용하기에는 가맹점과 사용자 수가 좀 적지 않나 싶네요.

그래도, 아이폰에서 NFC 결제가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되는 걸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직 소액결제 위주 가맹점이 많으니, 지역화폐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는 분들에게는 지역화폐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기에 괜찮은 결제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