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가든

LED 식물등과 이케아 레르스타 조합

by Justin486 2020. 10. 17.
반응형

많은 덕분에 받은 수익금으로 필립스 LED 식물등을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기존에 사용하던 스탠드 말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이케아 레르스타를 구매해봤습니다.

 

이케아를 방문해서 레르스타를 구매했어요. 가격이 2만원대라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구매할 때 마음에 걸렸던 건 스탠드가 가늘고, 스탠드 헤드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LED 식물등 무게를 감당할 수 있을지가 걱정이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본 결과,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셔서 그냥 구매했습니다.

 

LED 식물등은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주문해서 받았습니다. 저녁에 주문해서 다음날 저녁에 배송받았습니다.

로켓배송을 받았는데, 바로 설치하지 못하고 며칠 지난 뒤 조립하고 설치해봤습니다.

레르스타는 최대 20W까지 소비전력을 사용하는 전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LED 식물등은 15.5w라고 되어 있습니다.

전기적으로는 필립스 LED 식물등과 레르스타 조합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레르스타 박스를 열고 내용물을 확인해봤습니다. 매우 간단하네요. 전등갓, 스탠드는 2 부분 되어 하나로 길게 조립을 할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스탠드 받침이 있습니다.

전등갓 크기와 LED 식물등 크기를 한 번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직 전구를 넣지 않았지만, 전구 크기가 매우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먼저 구매한 스탠드에도 전등갓을 씌우지 않았습니다. 전등갓 내부에서 열이 발생하면 전구 생명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전등갓까지 다 포함해서 스탠드를 설치해보고 전등갓을 계속 사용할지 말지 판단해야겠습니다.

 

레르스타 스탠드를 조립해보겠습니다. 전등갓을 조립할 때, 바닥에 놓여있는 검은색 플라스틱을 스탠드에서 분리한 다음 스탠드에 연결시켜줍니다.

연결하기 전에 전등갓 내부에 열이 잘 배출되도록 구멍을 잘 맞춰주고 연결해줬습니다. 그리고, LED 식물등을 결합시켜 봤습니다.

 

 

 

결합하기 전에도 LED 식물등이 매우 커 보였는데, 결합해서 보면 전등갓 안에 꽉 차게 들어갑니다.

 

전구 무게를 비교해보면 전구를 끼운 채로 결합을 하는 게 무리가 있기 때문에, 전구를 제거하고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제일 윗부분을 조립해봤습니다. 레르스타 단점은 헤드부분과 전기코드가 연결되어 있어서 스탠드에 넣어서 돌리면 코드가 꼬이고 전등갓이 계속 돌아가기 때문에 조립할 때 불편합니다.

아이폰 측정앱으로 길이를 측정해보니 약 56cm로 나옵니다. 직접 줄자로 측정했을 때도 이와 비슷한 길이였습니다. 윗부분만 사용한다면 약 60cm 정도 높이에서 식물들에게 LED 식물등 불빛을 쬐어줄 수 있습니다.

필립스 LED 식물등은 식물마다 쬐어두어야 할 거리가 있습니다.

선인장은 20cm, 채소는 30cm, 녹색식물은 40cm, 고사리 같은 양치류 식물은 50cm 거리를 두고 비춰주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LED 식물등을 전등갓에 조립을 해봤습니다. 스탠드 머리 각도가 조절이 될지 테스트해보겠습니다.

바로 세운 전등갓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면 바로 숙여버립니다. 45도 각도는 꿈꿀 수가 없네요.

 

우선 다시 전구를 빼고 스탠드를 모두 연결해서 조립을 해줍니다. 다시 풀고, 완전체로 조립을 해줬습니다.

전체 길이는 약 110cm 인데, 아이폰 측정 앱에서는 약 107cm로 나오네요. 전구를 뺀 상태에서는 45도 각도가 유지가 됩니다.

완전체에 LED 식물등을 결합해줬더니, 고개가 푹 숙여집니다. 음... 전구에 불빛은 잘 들어옵니다.

조명 각도가 조절이 안돼서 고민이었는데요. 금손 님이 인터넷을 검색해 본 뒤 해결책을 주시네요.

 

전등갓 빼~

 

그래서, 다시 전구를 빼냈습니다. 아, 전구를 넣고 뺄 때 조심하세요. 전등 갓안에 전구가 너무 커서 놓칠 수도 있습니다.

전구를 빼내고, 전등갓을 제거한 뒤 전구를 결합했습니다. 그랬더니 전구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기도 잘 들어옵니다.

전등갓 무게가 얼마 나가지 않는데, 무슨 차이가 있는 걸까요? 뭔가 무게중심에 영향을 주는 뭔가가 있나 봅니다.

 

레르스타 사용 시 한 가지 조심하셔야 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레르스타가 제법 가볍기 때문에 전구 각도를 조절하거나 위치를 조금 옮기고 나면 스탠드가 1분간 계속 흔들려서 왠지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사용하실 때 이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D 식물등 구매를 생각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coupa.ng/bLfFmx

 

필립스 LED 가정용 식물램프 16W PAR38 E26

COUPANG

www.coupang.com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위의 링크에서 구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위 제품을 구매해주시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예전에 올린 LED 식물등과 스탠드에 대한 포스팅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justin486.tistory.com/19

 

필립스 LED 식물등 용 스탠드 구입시 고려사항

이번에는 필립스 LED식물 등에 맞는 스탠드를 구매하실 때 고려하셔야 할 부분을 적어봤습니다. 식물 죽이기를 거듭하면서, 알게 된 건 저희 집에 들어오는 태양빛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

justin486.tistory.com

베란다에 있던 식물들을 실내에 들여놓고, LED 식물등을 켜봤습니다.

앞으로 실내에서 겨울을 잘 나도록 관리해봐야겠습니다.

인공태양이 두 개라 이제 더욱 잘 자라길 빌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