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다섯 번째 현자 미넬 찾기, 뇌광의 옷, 뇌광의 바지, 뇌광의 머리장식.

by Justin486 2023. 7. 15.
반응형

바람 (튤리), 불 (윤돌), 물 (시드), 번개 (루쥬). 4 현자를 모두 찾은 뒤, 프루아에게 가면 5번째 현자 미넬을 찾기 위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드디어 그동안 접근하지 못했던 카카리코 마을에 있는 조나우 유적에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접근이 되지 않던 조나우 유적에서 미넬에 대한 단서를 찾게 되고, 스토리를 따라 이무기의 호수로 이동을 합니다.

알려주는 정보대로 강을 따라 움직이며 뇌광 보호구를 찾아야 합니다.

이 퀘스트가 시작되기 전에는 입구들이 모두 막혀있었는데, 퀘스트가 시작되고 나서는 입구들이 모두 열려있네요.

이래서 때로는 스토리를 진행하는게 중요합니다. ㅎㅎ

이무기의 호수 부근에서 뇌광의 옷을 먼저 획득합니다.

뇌광의 바지, 뇌광의 머리 장식까지 모두 획득하고 강 끝에 있는 신전으로 이동해서 조나우 에너지를 바치면 천둥번개로 접근이 힘들던 하늘섬이 열리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하지 않고 하늘섬으로 바로 날아가 미넬 퀘스트를 클리어하신 분들도 많은 것 같지만, 게임 스토리 상은 이렇습니다.

용모양의 하늘섬. 용머리로 바로 가면 쉽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저는 꼬리부터 머리까지 이동을 했습니다.

대신 하늘섬까지는 조나우 기어를 타고 이동을 했구요.

 

용머리 하늘섬에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미넬의 혼이 담긴 골렘파츠가 나오고 지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지저로 이동을 하면 골렘 제작소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사실 예전에 지저 탐험을 하면서 이미 도착했던 곳이라 보물상자들은 이미 다 열었고, 다만 골렘파츠를 주는 단말에 접근이 되지 않아서 이건 뭐지라며 당황을 했었습니다.

 

오른팔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전기가 통하는 이곳 위로 오른팔을 보내야 하는데, 여러 번 시도하다 바퀴를 이렇게 붙여서 반대쪽으로 보냈습니다.

그 뒤에는 조나우 기어를 이용한 이동수단을 만들어 시작지점으로 돌아와서 팔을 붙여줍니다.

 

왼쪽 발은 아래처럼 다리의 각도를 도개교처럼 조절한 뒤에 미사일을 붙여 날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미사일로 시작지점을 향해 날려 보내고 붙여주면 끝.

 

왼쪽 팔을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조나우 기어를 이용해서 잘 지나가면 됩니다.

돌문은 울트라핸드로 들어 올리고 리버레코를 사용해서 통과하면 쉽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문에 붙어있는 바퀴는 왼쪽 팔이 보관된 함에 붙이면 이동수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수로를 타고 이동하는데, 본인 취향에 맞게 이동수단을 제작해서 시작지점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오른쪽 발은 선풍기를 많이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이동은 골렘제작소 북쪽에 있는 파마뿌리에서 오른쪽 발이 보관된 장소까지 페러세일로 이동하는 게 편합니다.

이렇게 역 C자로 고리를 파츠상자에 붙이고 레일에 올려줍니다. 선풍기의 힘으로 위쪽까지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파츠를 조나우 기어를 이용해서 시작지점까지 옮기면 모든 골렘파츠가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골렘을 타고 영혼의 신전으로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영혼의 신전으로 가는 길 마지막에 돌로 막힌 구간이 있는데, 저는 이게 뭔지 모르고 지저탐험을 할 때 이미 길을 뚫어놨네요. 길을 미리 뚫어 놓으니 골렘으로 이동하기는 편했습니다.

가끔 이렇게 뭔가를 먼저 해놓은 덕에 쉽게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네요. ㅎㅎ

미넬 편 보스는 빼앗긴 골렘입니다.

저는 이 빼앗긴 골렘을 지난번 하이랄 성 지저에 갔다가 만났어요.

 

https://justin486.tistory.com/278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하이랄 성의 깊은 굴 진입

하이랄 성 지저에는 뭐가 있을까요? 아시다시피 지저는 지상과 지형모양이 반대입니다. 그러니까 지상에서 지형이 높으면 지저에서는 지형이 낮고, 지상에서 지형이 낮으면 지저에서는 지형이

justin486.tistory.com

 

여기서 기브라도와 빼앗긴 골렘을 처음 만났는데요. 이때 제가 만난 현자들은 튤리, 윤돌, 시드였거든요.

최근에 마왕가논을 클리어할 때, 현자들이 다시 나타난 보스들을 상대하겠다고 하면서 그 보스들과 대결은 없었습니다.

만나지 않은 현자가 있다면 만나지 않았던 보스들을 마왕 가논을 만나기 전에 상대하도록 되어 있나 봅니다.

 

지난번 빼앗긴 골렘을 전혀 공략하지 못했는데, 미넬 골렘에 냉기 머리를 붙이니 쉽게 공략이 가능했습니다.

 

 

하나씩 진행하면 제법 시간이 걸리는 퀘스트인데 중간에 이동하는 내용들은 모두 빼고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골렘을 먼저 얻고 싶으신 분들은 바로 하늘섬으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단, 감전을 당하지 않도록 물약이나 음식을 준비해서 가셔야 해요.

골렘은 하늘섬에 가기 전에는 만들 수 없으니 저처럼 미리 가셔서 시간허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