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돈내산] 코스트코 루메나 H3 플러스 듀얼 가습기 한 달 사용기

by Justin486 2022. 12. 23.
반응형

구매하고 사용한 지 1달이 지난 가습기 사용기 올려봅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루메나 H3 PLUS 듀얼 가습기. 총 2개가 들어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포장된 사진에서도 나오다싶이 2개가 들어있는 제품이고, 하나는 저희가 사용 중이고 하나는 지인에게 선물로 드렸어요.

 

겨울이 되면 외부가 추워서 실내에 난방을 하게됩니다. 환기를 자주 하지 않게 되다 보면 실내가 점점 더 건조해지죠.

실내가 건조해지다 보면 목이나 코안이 말라서 기침도 자주하게 되고, 그러다 감기에도 걸리게 되더라고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좋은데, 그러다 보면 화장실에 너무 자주 가게 되니 힘들기도 합니다. ㅎㅎ

 

그래서, 부득이하게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집에 디스크 방식의 에어워셔가 있는데 올해는 아직까지 꺼내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하나.. 너무 관리하기가 힘이 듭니다.

엘지 1세대 에어워셔인데, 자연기화식이다 보니. 작동하면 그 주위는 추워지고, 위에서 떨어지는 먼지는 물통 속으로 그대로 들어가고.

물통과 디스크를 자주 세척해주지 않으면 물때가 끼게 되고... 그리고, 덩치도 커서 공간 차지하는 것도 방해가 되고..

 

뭐 이런저런 이유로 올해는 아직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덩치가 큰 에어워셔 대신 이 작은 가습기를 침실, 거실에 필요할 때마다 주변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쪽만 가습이 나오게 하고 연속 사용했을 때, 밤 12시에 켜고 아침이면 이미 물이 다 없어져 있습니다.

잠잘 때만 연속으로 켜놓다 보니, 정확한 연속 사용시간은 아직 측정하지 못했어요.

 

박스 옆면에 무선으로 12시가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있지만, 물이 먼저 다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당 100 - 160 미리리터를 사용하니 물통이 700 미리리터이니 최대 7시간 사용 가능하겠네요.

배터리는 1000회 완충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충전은 USB-C단자로 충전이 가능하지만, 1.5A로 충전을 해야 하기에 고속 충전으로 하면 고장이 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즘 저압 충전기가 없어서 현재 2A짜리 충전기로 충전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고장 없이 사용은 하고 있습니다.

 

박스 안에 본품, 충전 케이블, 필터 모두 2개씩 들어있습니다. 꺼내다가 한쪽 제품은 저도 모르게 물통에 불을 켰네요. ㅋㅋ

 

설명서에 자세한 사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기 위해, 필터를 가습기 내부에 넣어줘야 합니다.

 

최초 30초간 필터를 물에 적신 뒤에 가습기 내부에 필터 고정장치에 넣어서 가습기에 연결하면 됩니다.

 

가습기 위쪽 분무구가 있는 곳에 붙어있는 스티커에도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가습기 통에 물을 받아서 필터를 적시고, 필터가 물을 흡수하면 가습기 내부에 필터 고정 장치에 필터를 넣고 가습기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가습기가 사용 준비가 끝났습니다. 배터리가 약간 충전되어서 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분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분무 버튼을 누를 때마다 분무가 한쪽 시 번갈아 가면서 나옵니다. 제일 처음에는 왼쪽 - 양쪽 - 멈춤 - 오른쪽 - 양쪽 - 멈춤.

같은 방향에서만 나오는 게 아니라 왼쪽 - 오른쪽이 번갈아 나오는게 재밌네요.

 

분무기를 4방향에서 촬영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동그란 물통 같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꽃병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가습기 충전은 USB-C 단자로 하고, 완충까지 약 3시간 정도 걸립니다.

작동 시에 LED 흰색 불이 들어오고, 충전시에는 흰색불이 깜빡입니다. 배터리가 모자라면 주황색 불이 들어와서 배터리 잔량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음은 거의 없어서 잠잘 때 침대 옆에 둬도 전혀 시끄럽지가 않습니다.

현재까지 특별한 단점은 느끼지 못했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면 가습기가 만들어낸 습기 알갱이를 오염물질로 인식해서 엄청나게 공기정화 모드로 바뀐다는 점만 있습니다.

이건 초음파식 가습기 모두에 적용되는 것이라 루메나 가습기만의 문제는 아닌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용 충전식 가습기 루메나 H3 플러스 한 달 사용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