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여행

[내돈내산] 제주 바솔트 제주 돌빵, 제주 돌쿠아즈 (다쿠아즈), 제주 돌아우니 (브라우니) 구매

by Justin486 2022. 9. 2.
반응형

제주 동문시장에서 쇼핑을 끝내고, 향한 바솔트.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눠주려고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들어본 이름이었는데요.

금손 님 검색결과 제주에서 새로 떠오르고 있는 가게라며 꼭 들려서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해서, 렌트카 반납 전에 서둘러 들렀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613900075?service=search_pc 

 

제주바솔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가령골3길 6 1층 (이도이동 317-9)

place.map.kakao.com

영업일은 월, 화, 목, 금, 토, 일요일. 수요일이 휴무네요.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휴무일 꼭 확인해보고 가세요.

 

동문시장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이동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았어요. 지나가는 길에 '제주도 민속 자연박물관'과 '삼성혈' 안내표지판이 보였습니다.

 

제주 바솔트가 위치한 곳은 주택가 골목길입니다. 그래서, 운전을 하실때 보행자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골목길 양쪽으로 주차가 되어 있는 곳도 있고, 보행자들도 많기 때문에 꼭 저속으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2대가 있어요. 다행히도 저희는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었지만, 대부분 골목길에 주차를 하시고 입장을 하시더라고요.

주차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솔트 건물은 전체적으로 검은색 벽돌로 되어있지만, 현관 쪽은 이렇게 붉은색 벽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새로 지워진 건물이라 쉽게 눈에 띄긴 합니다.

골목길에 주차된 차량이 많고, 폭염이라 건물 외관 촬영은 포기했습니다. 나흘간 폭염에 시달려서 너무 힘들었어요.

 

건물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고, 직원분들 안내도 매우 친절하고 좋습니다.

제주도를 생각하면 바로 떠오르는 게 용암이 식은 뒤 굳은 현무암인데요.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제품도 만들고, 인테리어에도 반영한 것 같아요.

제주 돌테라 (카스테라), 제주 돌쿠아즈 (다쿠아즈), 제주 돌아우니 (브라우니)가 전시되어 있어요.

본 제품은 모두 냉장으로 보관되어 있고, 포장을 할 때 작은 얼음팩과 은박으로 된 보냉 재질 봉투에 넣어주십니다.

작은 보냉백도 판매를 하지만, 너무 더운 날엔 더 두꺼운 보냉백을 따로 가져가시길 추천드려요.

저희는 제주 이마트에서 캠핑용 보냉백을 따로 구매를 하고 저녁을 외식을 한 뒤 집에 늦게 돌아왔었는데, 보냉백에 들어가 있었지만 작은 아이스팩들은 이미 시원한 물로 변한 상태였습니다. 구매하고 6시간이 지났으니 당연할 수도 있겠네요.

다행히 여기서 구매한 제품과 아베베 베이커리에서 구매한 크림 도너츠 모두 상하지 않아 다행이었죠. 따로 캠핑용 보냉백을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옆쪽에 전시되어 있는 돌빵. 겉은 까맣지만 안쪽은 색깔이 다른 빵 6개를 세트로 구매할 수 있어요.

한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되어있네요.

 

제주감귤 드립 커피도 있었는데, 이건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무슨 맛일지 궁금했지만 차량 반납 시간도 빡빡해서 마음이 급했어요.

 

그래도, 제품 구매 전 시식은 잊지 않고 해 봤는데요.

너무나 예쁘게 담아주셨습니다.

제주스러운 선물을 사다 보면 시장에 주로 가게 되는데요. 제주 바솔트는 제주스러운 선물이지만 시장에서 구매하는 제품과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포장 패키지도 깔끔하고, 돌빵, 돌쿠아즈, 돌아우니 맛도 괜찮았어요.

초코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달달한 브라우니를 먹고 커피를 마시고 싶은 그런 느낌까진 들지 않았네요.

세 제품 모두 단맛은 그렇게 강하지 않았습니다.

맛은 개인마다 다른 주관적 평가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매장 내부는 작은 카페라 잠시 쉬어갈 공간이 있었지만, 저희는 렌트카 반납과 비행기 시간 때문에 서둘렀었어요.

저희 말고 방문하셨던 분들도 제품만 구매 후, 바로 매장을 나가시더군요.

대부분 선물 구매 또는 디저트 구매로 오시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돌빵, 돌쿠아즈, 돌아우니 3개를 구매해서, 조금씩 나눠 담아 지인분들께 나눠드렸는데요. 선물을 받으신 지인 분들도 만족을 하셔서 저희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주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제주 바솔트 방문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