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가든

식물근황 미니장미 폭풍성장

by Justin486 2021. 1. 3.
반응형

2021년이 시작된지도 벌써 3일이 지났습니다.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0년 보다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20년 연말부터 추위가 온 뒤, 계속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집 안에 난방을 더하게 되었고, 실내 기온이 약 23도 이상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전에는 약 20도 정도로 있었는데, 바닥이 너무 차가워져서 난방을 하게 되었습니다.

 

난방을 한 덕인지 앙상한 가지에 잎사귀 몇 개만 있던 미니 장미는 풍성하게 변했습니다.

11월 초에 새 잎이 올라오기 시작했죠. 이때까지만 해도 실내 난방은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11월 중순 새 잎이 어느 정도 자라자 새로운 잎이 또 돋아나기 시작했습니다.

11월 하순에는 제법 풍성해졌어요. 그리고, 계속 위로 자라려고 새 잎이 나고 있었죠.

 

 

12월 중순에는 제일 아래쪽에서 새순이 돋아나 왔습니다. 12월에는 밤에 추울 때 가끔 난방을 했었죠.

난방을 해서 실내가 따뜻해져서일까요? 이때부터 급속도로 성장을 시작했습니다.

12월 하순에 이렇게 자랐어요. 아직 꽃대는 보이지가 않네요.

난방을 해서 실내가 따뜻하면서, 건조해져서 장미가 더 잘 자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내 환기를 주기적으로 하고 있지만, 직접 바람을 쐬어줄 수 없어서 약간 걱정을 했어요. 또 흰 가루 병이 생기면 어쩌나 하고 걱정을 했죠.

다행히 실내가 건조해서인지 잎사귀에 특별한 문제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겨울이면 생장을 멈춘 것 같던 아보카도도 조금씩 자라고 있습니다.

새로운 잎이 나오기까지 눈만 몇 개월 보였는데, 저렇게 새 잎으로 변했습니다.

온도 변화가 그렇게 크다고 생각되지 않았는데, 정말이지 2 - 3 도 차이도 자연에겐 큰 차이인가 봅니다.

 

다음 주 더 춥다고 하는데, 모두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