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조라의 왕녀 미파, 그리고 신수 바 루타

by Justin486 2020. 11. 21.
반응형

야생의 숨결을 플레이 할 때, 회복을 하지 않고 플레이를 하다가 실수를 하면 도와주던 미파.

그 미파의 이야기가 궁금해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야숨을 보면 링크를 짝사랑하는 미파.

야숨에서 느낀 미파는 뭔가 약해보인다 였는데, 실제로 플레이를 하면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우르보사는 야숨처럼 당당한 여성 이미지가 젤다무쌍에서도 보였는데, 미파는 어떨런지 궁금했죠.

 

 

스테이지 시작은 다른 메인 이벤트와 동일하게 패러세일로 이동장면과 설명이 나옵니다.

스테이지 시작 전 영상이 나오는데, 여기에 도레판과 미파 그리고 젤다 일행이 나옵니다.

스토리를 이야기 하면 스포가 되므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스테이지 끝판왕은 야수산 주인인 라이넬 입니다.

야숨에서 이기기 힘든 몬스터 중 하나인데요. 이 괴물을 꼬마 시드가 혼자서 맞서고 있다니.... 😳

라이넬 공략은 시커스톤 능력과 마법로드를 잘 활용해서 공격하면 됩니다.

라이넬의 전체 에너지를 없애는 것 보다, 스턴 상태로 만들어서 스매시 공격으로 연결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마법로드는 부숴지는게 아니라 사용을 하면 게이지가 없어집니다. 게이지는 위즈로브를 쓰러뜨리면 게이지를 채울 수 있는 아이템들이 나오니 그걸로 다시 게이지를 채우면 됩니다.

 

아래는 일렉트로 로드를 채울 수 있는 아이템인데, 게이지가 가득차서 아이템 획득이 되지 않네요.

 

아래 사진은 라이넬에게 사용된 미파의 스매쉬 공격장면입니다. 물속에 라이넬이 가둬지고 그 안에서 미파가 고속 공격을 하는건데요.

닌텐도 스위치만 있어서 15초만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어서, 동영상으로 보여드리지 못하는게 아쉽네요.

미파는 연계기로 ZR을 이용한 분수공격이 있는데요. 땅 위로 살짝 올라오는 분수 속에서 쏟아올라 공중에서 회전공격을 펼칩니다.

분수공격시 주변 동료들을 회복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미파를 플레이하면서 삼국무쌍 조자룡이 생각나네요.

 

미파를 플레이하면서 시커스톤 능력을 사용해 봤는데, 시커스톤 사용방법은 캐릭터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네요.

같은 시커스톤 폭탄이라도 링크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반면, 미파는 우르보사와 같이 근거리 공격만 합니다.

하지만, 콤보로 물로 된 구슬을 앞으로 보내며 공격하는 원거리 공격이 있어 우르보사 보다는 원거리 공격이 유리합니다.

 

지도상 여러 지점을 점령해야 되기 때문에 한 캐릭터로 계속 플레이 하기보다, 다른 캐릭터로 전환을 하고 동료를 지정된 위치로 보내서 공략을 해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라이넬을 쓰러뜨리고 난 뒤, 스테이지가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였어요. 괴물들이 추가로 공격을 해옵니다.

도레판이 의자 밖에 나와있는 모습을 보게되네요. 언제나 의자에만 앉아있었는데, 신기합니다. ㅎㅎ

그리고, 신수 바 루타를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수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나옵니다.

L버튼으로 방어, R버튼으로 공격, ZR버튼은 강공격 (사용 후 회복시간 필요), Y버튼은 코를 작동시켜 앞에 있는 장애물을 파괴할 수 있구요. A버튼으로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신수를 이용하는 스테이지는 쉽게 플레이를 하고 끝낼 수 있습니다. R, ZR, A버튼으로 계속 공격만 하면 간단히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신수 에너지도 많기 때문에 특별히 어렵지 않습니다.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나면 스토리 영상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복선 같네요.

자식을 걱정하지 않는 부모는 없을텐데, 야생의 숨결을 해보신 분들은 이 부분에서 안타까움을 느끼시지 않을까 싶네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부터 미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영걸을 해제하러 가볼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