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시커 센서, 하이랄군 연습장 및 이미지 트레이닝

by Justin486 2020. 11. 21.
반응형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를 플레이 중 입니다.

무쌍 시리즈는 삼국무쌍을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했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에서 젤다무쌍을 하는 것도 재미가 있네요.

삼국무쌍에 비해 타격감은 잘 느껴지지 않네요. 하지만, 젤다의전설 야생의 숨결 프리퀄인 만큼 스토리를 알아가는 재미는 쏠쏠합니다.

 

메인 스테이지를 공략하고 나면, 상점이나 추가적인 기능이 열리는 미션이 나옵니다.

먼저 지난 포스팅 마지막에 이야기했던 '시커 센서'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커 센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손이 부족해!'에서 아래와 같이 필요한 아이템을 줘야합니다.

'도와주기'를 선택하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주고 기능이 활성화 되었다고 나옵니다.

저는 시커 센서를 스테이지에서 시커스톤 기능에 포함된 걸로 생각했었는데요.

그게 아니라 부족한 아이템을 어느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지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장비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해야하는데, 아이템이 부족한 경우 어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그런 표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검술의 첫걸음'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필요 소재 아이템을 줘야 하는데, 그 중 키이스의 눈알이 부족합니다.

여기서 X버튼을 눌러 '시커 센서'를 가동하면, 어느 곳에서 이 소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지 지도 상에서 표시를 해줍니다.

조라의 마을과 그 옆 스테이지에서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초록색 원이 나타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루피가 충분하다면 상점에서 팔면 거기서 루피로 지불하고 구입해도 되겠죠.

 

 

하이랄군 연습장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연습장이라고 해서 대전 상대와 연습을 하는건가 싶었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입장 테스트'에서 요구하는 아이템을 주면 하이랄군 연습장이 사용가능해집니다.

뭔가 대단하게 있을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이용을 해봤습니다.

훈련을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루피까지 받다니 뭐지 싶었는데요.

플레이를 하지 않는 젤다를 선택해서 진행해봤습니다.

희망하는 레벨을 선택하라고 해서 올려보니 최대 14까지 가능하네요. 나중에는 더 높게까지 될 것 같지만 지금은 14가 최대인듯 합니다.

루피도 크게 필요하지 않은 듯 하여 진행을 해봤습니다. 뭔가 대전이 있나 싶었는데...

돈 받고 그냥 올려줍니다. ㅍㅎㅎ

플레이 하기 귀찮으면, 루피로 레벨을 올려주겠다는 거네요. 모바일 게임에 있는 캐릭터 강화 기능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대신 여러 아이템이 필요한건 아니고, 루피만 사용하면 되네요.

루피는 게임 중 상자 등을 파괴하고 얻거나, 필요없는 아이템 매각, 스테이지 종료 시에 획득이 가능합니다.

루피가 충분하신 분들은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캐릭터가 금방 강화될 듯 합니다. 나중에 고 레벨로 강화할 때는 얼마를 줘야할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 트레이닝'은 뭔지 더 궁금해졌습니다.

아이템을 주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드디어 제가 생각했던 캐릭터의 기술 연습을 할 수 있는 곳이 여기였네요.

기억이 잘 나지 않던 임파의 기술을 연습해보려고 임파로 해봤습니다.

경험치는 얻을 수 없다고 합니다. 스테이지 내에서 캐릭터나 무기를 바꿔 연습이 가능하네요.

야생의 숨결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무기들이 나오기 때문에 성능을 시험해 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플레이를 하다보니 링크의 미션 중에 창을 이용하거나 두 손 무기만 사용해서 클리어해야하는 미션들이 새로이 생깁니다.

한 손 검만 강화한다고 두 손 무기는 매각하거나 강화에 사용했는데, 이런게 있는지 몰랐네요. 뭐, 메인 스테이지니 아니나 캐릭터 경험치를 더 얻거나 아이템을 얻으려면 조건에 맞춰서 클리어를 해야겠죠.

 

이미지 트레이닝 스테이지는 신전이고 여기서 보코블린들과 모리블린 하나가 계속 생성이 됩니다. 경험치는 쌓이지 않으니 기술 연습을 잠깐 하는 정도의 스테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하이랄 영걸 캐릭터들은 모두 사용가능한 상태까지 플레이를 했습니다. 메인 스테이지를 하나 종료하는데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첫 플레이라서 중간에 나오는 스토리 영상을 모두 보고 진행을 하고 있네요.

100년 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점점 흥미진진합니다. 하이랄 왕국이 패배한 이유는 아직까지 모르겠네요.

왜 진거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