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우르보사 플레이

by Justin486 2020. 11. 20.
반응형

기다리던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가 오늘 정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어젯밤에 닌텐도 e샵에서 구매를 했고, 새벽에 다운로드가 종료가 되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플레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점심에도 아직이라 그러고.

 

오후 5시가 되니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체험판을 했던 터라 체험판 저장 데이터에서 연결해서 진행하는 걸로 선택을 했더니 아래와 같이 '체험판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았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네요.

오메가 어쩌고 저쩌고 나오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시작 부분은 이전과 동일하네요. '이어서 하기'를 선택해줬습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플레이했기 때문에 특전 아이템을 주네요. 저장 데이터만 있으면 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훈련병의 목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판을 구매했기 때문에 또 다른 특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운의 국자인데, 다른 무기를 강화할 때 확률이 올라가는 아이템입니다.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사용해야겠어요.

합성 경험치를 250% 올려주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차후에 유료 콘텐츠로 팔기도 한다던데 참고하세요.

훈련병의 목검은 10% 확률로 오토 가드가 발동하도록 되어 있네요.

게임 맵으로 들어오면 그동안 막있던 맵들이 플레이가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리발', '다르케르', '미파' 그리고 '우르보사' 가 있는 지역으로 가서 플레이를 할 수 있네요.

저는 우르보사가 있는 겔드의 마을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영상을 녹화하지 못했는데, 탑에서 겔드의 마을까지 패러세일을 타고 날아갑니다. 아주 먼 거리인데 여기서는 가능한가 봐요. 임파는 무섭다고 이야기하네요. ㅎㅎ

 

게임으로 넘어가기 전 겔드족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데요. 야생의 숨결을 해보지 않은 사람을 위해 안내를 넣어놓은 것 같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겔드족과 싸우게 됩니다. 이유는 게임을 진행하시면 알게 되니 미리 말씀을 드리면 재미게 없으니 일단 넘어갈게요.

링크는 체험판에서 하던 것과 비슷한데 공중으로 띄운 뒤 연속기가 부드럽게 연결이 잘 됩니다.

임파는 체험판에 비해 공격력이 강해진 것 같아요. 단, 체험판에 비해 인을 모으기가 어렵네요. 인을 모으는 방법을 잊어버린 건지 다시 찾아봐야겠네요.

 

겔드족 마을까지는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체험판에 나온 괴물들보다 겔드족이 조금 강한 것 같긴 하지만, 플레이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마을에 가면 에피소드가 이어지고, 우르보사를 만나게 됩니다.

그 뒤, 우르보사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우르보사는 특유의 능력인 번개를 이용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공격 뒤, 강 공격을 하고 X 버튼을 연타하면 번개를 이용한 연속 공격이 가능합니다. 다만, 번개는 ZR로 모으거나 공격 중 조금씩 차오르게 됩니다.

필살기로 우르보사의 트레이드 마크인 번개를 사용합니다. 사용 후 번개 게이지가 모두 차오르죠.

ZR로 번개를 모으기 때문에 링크처럼 활로 공격하는 원거리 공격은 없습니다.

시커 스톤으로 폭탄을 사용해도 근거리에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르보사는 원거리 공격은 없습니다.

이 부분은 아쉽네요.

하지만, 연계 공격을 사용해서 번개 공격으로 연타를 하거나 필살기를 사용할 때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합니다.

모든 면에서 너무 완벽하면 사기캐가 되어서 그런 건가...

 

 

이 스테이지 최종 보스로 이가단 총단장 코가님을 쓰러뜨리면 됩니다.

시커족의 능력을 마구 사용해서 적절히 시커스톤으로 공격을 해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2차 공격 때, 분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커스톤을 사용 후 시커스톤 회복시간이 길어 좀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시커스톤을 사용하고 회복되는 시간에는 다른 캐릭터로 변경해도 시커스톤을 바로 사용하지 못하니 참고하세요.

 

코가님을 쓰러뜨리면 야숨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캐릭터가 나옵니다.

제법 강해 보여요. 나중에 직접 대결하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는 에피소드에서 가논도 나옵니다.

이가단과 가논의 관계도 궁금해지네요.

 

 

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시커 센서, 하이랄군 연습장, 이미지 트레이닝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어떤 기능인지는 게임을 좀 더 플레이하고 나서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