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손 아뜨리에

클래스101 환불 요청방법 공유

by Justin486 2020. 10. 3.
반응형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걸 배우고 싶었는데, 학원에 배우러 가기엔 수업료가 비쌌고, 요즘 코로나 때문에 걱정도 되었는데, 얼마 전, 지인으로 부터 클래스 101에 그림 관련 강의를 추천받았습니다. 

클래스101 관련 광고를 온라인에서 봐서 많은 수업들이 있는 건 알았지만, 어떤 내용이 있는지 어떤 수업이 좋은지 솔직히 잘 몰랐고 큰 관심도 없었죠.

그런데, 지인분께서 그림 그리는데 관심이 있으면 반지수라는 크리에이터 분이 하는 수업을 들어보라고 해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추석 이벤트를 해서 결제를 했습니다. 9월 30일까지 이벤트라 그날 밤늦게 신청을 했어요.

 

다음 날 일어나고 나니, 그 이벤트를 연장했더군요.. 허탈했어요.

밤에 결제하다 네이버페이 오류가 발생해서 어쩌나 하고 고민하고, 상담원들은 연휴라 다 안 계시고 속 끓이다가 이중 결제되면 환불 요청해야겠다 생각하고 다시 한번 더 결제를 했었거든요.

 

9월과 10월이 넘어가는 시점이라 월별 카드사용실적도 고민이었는데, 이벤트가 연장되니.. 야심한 밤에 고민을 했던 게 그냥 시간만 버린 게  되어버렸네요.

 

이벤트 기간도 연장되어 어제 결제한 내역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이 생겼어요.

[1 + 1] 이벤트로 해당 크리에이터 강의 2개를 할인된 가격에 12개월간 들을 수 있는 패키지를 구매했었는데, 문득 든 생각이 강의가 2개인데 초보 실력으로 얼마나 강의를 소화할 수 있을까였어요.

강의 하나만 제대로 소화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아서 고민이 되었어요. 그냥 하나만 들으면 5개월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게 가성비일까 고민을 했죠.

 

고민 끝에 지인이 추천해주신 강의 하나 먼저 듣고, 다 들은 뒤에 다른 강의를 듣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결제한 강의를 환불요청을 하려고 했는데 환불 메뉴가 모바일에서는 안 보이더군요. 요즘은 회원 탈퇴나 환불 등 이런 메뉴는 정말 찾기 힘들게 되어있는 것 같아요.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나와 있으면 소비자 입장에서 참 편할 텐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오른쪽 아래에 표시된 주황색 동그라미를 누르라고 되어있더군.

그러면 채팅 봇으로 새 대화를 시작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새 대화가 시작되면 채팅 봇에게 원하는 메뉴를 눌러, 다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요청 시 취소 시점과 본인이 신청한 강의를 얼마나 들었느냐에 따라 환불금액이 달라지므로, 화면에 나온 '환불정책'을 참고해보세요.

 

 

결제 취소하기 링크를 누르면, 아래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을 내려 '환불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새로 바뀐 화면에서 순서대로 환불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수강권만 구매를 했고, 강의를 하나도 듣지 않았었기 때문에 바로 전액 환불처리가 되었어요.

하지만, 결제된 금액이 바로 승인처리는 되지 않고 약 2 - 3일 뒤에 결제취소 처리가 되니 나중에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하루 만에 카드회사에서 결제 취소 문자가 왔습니다.

 

결제 시 오류가 발생했던 결제 대기 건도 위의 방법을 통해 챗봇이 안내를 해주었는데, 챗봇 안내 중 매니저(상담원) 분께서 대화에 접속하셔서 결제대기 오류가 난 건에 대해 취소처리를 해주셨습니다.

추석 당일인데도 근무를 하고 계셨나 봐요. 덕분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처리해주신 매니저 분 고맙습니다.

 

지금은 강의 하나를 결제해서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네요.

강의를 매일 들으면 일정 포인트를 줘서 모은 포인트로 듣고 있는 강의를 2주간 더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열공해봐야겠어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