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기. 1년 수익은 얼마?

by Justin486 2022. 7. 10.
반응형

2021년 3월 후반부터 시작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난달에 지급받았습니다.

시작은 그때였지만, 시작하고 거의 수익이 없었고.. 제대로 수익이 나온 건 작년 7월부터니 약 1년 만에 수익 USD 300을 달성했습니다.

한 달에 약 3만 원이 안 되는 수익을 얻었네요.

 

1년 수익을 돌이켜 보면, 하루에 2천 원을 넘기기 어렵고 한 달에 약 2만 원 수익을 얻지 못한 달들도 있었습니다.

최근 5월과 6월에 수익이 많이 오르긴 했었는데, 페이지 유입량 증가도 있지만 다행히 노출 RPM이 올라가서 그랬던 것 같아요.

 

많이 와서 글을 읽어주셔서 페이지 뷰가 높더라도, 금방 금방 페이지가 넘어가면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는 것 같네요.

 

일별, 월별 수익이 어찌되었든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제 글을 읽어주셔서 소소하지만 소중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수익이 얼마나 날지 몰라 지급수단을 정해놓지 않았더니 지급이 계속 보류가 되었었고, 지급 금액을 USD 300까지 넘겨놨었죠.

목표한 수익이 발생했는데도, 지급수단이 없어서인지 계속 경고 메세지가 떠 있어서 최근에 지급수단을 등록하고 수익을 정산받아 봤습니다.

왼쪽 결제 메뉴에서 결제 수단을 등록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등록하지 않으셔서 저처럼 경고창이 나타난 분들은 경고창을 클릭하면 바로 결제 수단 추가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 화면이 나오고, 저는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선택해서 국내 계좌로 송금을 받기로 했습니다.

 

미국 주식을 하시는 분들 중에, 해외계좌를 개설해서 그쪽으로 송금을 받아 다시 주식투자를 하시던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그냥 제 국내 계좌로 받기로 했습니다.

원화계좌를 이용하지 않고, 외화계좌 통장을 만들었는데요. 이유는 요즘 환율이 고환율이라 바로 국내계좌에 넣지 않고 필요할 때 환전을 하거나 차후에 달러를 사용할 일이 있을 때... 언제 있을까 싶긴 한데... 그냥 출금하려고 외화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외화계좌는 쉽게 만들수 있었고, 통장에 SWIFT CODE 도 나와있어서 위에 필요한 정보는 쉽게 넣을 수 있었습니다.

통장 만들 때, 은행 이름도 영문으로 알려 달라고 하면 적어주시니 걱정하실 필요 없고요. 

인터넷 검색을 하니 아래 블로그에 친절히 나와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qlehfl0321.tistory.com/123

 

애드센스 수익, 결제 수단 추가 방법, 은행별 영문명과 SWIFT 은행 식별 코드

안녕하세요. 돈이 money?입니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승인 4일만에 완수!애드센스 승인신청 경험담!! 안녕하세요. 돈이 money?입니다. 오늘은 저에게 좋은 일이 생겨서 즐거운 마음으로 포스팅을

qlehfl0321.tistory.com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아래와 같이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고 수익정산일이 지나면 입금처리가 되는데요. 실제 입금은 은행 수수료가 빠지고 들어오게 됩니다.

이것 때문에 은행수수료를 우대받는 은행통장을 개설하시던데, 저는 그냥 제가 자주 이용하는 은행에서 만들어서 어느 은행통장이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지는 못했습니다.

 

USD 300.00 을 정산 요청했는데, USD 295.77 이 입금되었으니 USD 4.23 수수료가 약 5천 원 발생한 것 같네요.

수수료를 아끼려면 자주 정산을 받는 것보다 한번에 받는 게 수수료 금액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발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뭐 그럴실 필요가 없겠지만.. 저는 워낙 소액이라..

 

다시 목표금액을 정산받으려면 또 1년 정도 소요되지 않을까 싶네요.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파워블로거들 수익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포스팅을 위해 사용하는 시간만큼 많은 수익이 나오는지도 궁금하네요.

 

이상 소소한 애드센스 수익금 정산받은 내용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으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더운 여름 건강하게 지내실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