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용품

DJI 오즈모 포켓3 DJI Care Express 후기

Justin486 2024. 6. 2.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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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4월간 사용한 DJI 오즈모 포켓3.

기계식 짐벌이 들어간 제품으로 걸어 다니며 촬영을 해도 적은 흔들림으로 좋은 촬영결과물을 보여주는 카메라이기에 구입을 하고 사용을 하고 있었다.

 

짐벌은 외부충격에 약한데... 구입하고 가입했던 DJI Care 때문인지 사용 시 부주의한 점이 몇 번 있었다.

그것 때문인지 언제부터 짐벌의 움직임이 조금 이상하다고 느꼈었는데...

체스트 마운트에 장착하고 사용을 할 때 분리를 하다 짐벌이 마운트에 밀리며 돌아가는 사고가 발생했고, 그 뒤 짐벌이 움직임 엔드로 돌아간 뒤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촬영을 중단하고 나중에 작동을 해보니 그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된 듯 보였으나 팔로우 시 제대로 따라오지 못하는 현상은 사고 직후보다 나아졌지만 여전히 남아있었다.

그래서 DJI Care Express를 접수했다.

접수 전 상담원과 확인을 통하여 내가 가입한 DJI Care로 DJI Care Express가 가능한 걸 확인하고 접수 및 결제를 DJI Mimo 앱에서 진행했다.

 

1. DJI 미모 앱에서 프로필을 선택하여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

 

2. 프로필 화면에서 고객지원 메뉴 선택

 

3. DJI Care 서비스 플랜 메뉴 선택하고, 서비스 신청 -> DJI Care Express 서비스 선택.

4. DJI Care Express 서비스 메뉴로 넘어오면 지역과 국가를 선택해줘야 한다

 

5. 지역 및 국가 선택 후 화면이 활성화되면 화면을 아래로 내려 DJI Care Express 신청 버튼을 누른다

 

6. DJI Care Express를 신청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결제 금액을 확인한다.

 

7. 결제 전 주의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한다. 결제는 앱카드 결제를 시도했지만 지난번 DJI Care 가입 때처럼 계속 에러가 발생해서 일반결제로 진행했다.

 

8. 결제가 완료된 후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DJI Care Express 관련 접수안내 메일이 도착한다.

내가 보낸 제품이 입고가 되어야만 교체품을 발송해 주니... 꼭 고장 난 제품을 먼저 보내시길...

우체국 택배로 보냈는데 발송한 다음 날 오후에 DJI 고객센터에서 입고가 되었다고 연락이 왔고, 입고확인 전화를 받은 뒤 1시간 이내에 담당 엔지니어에게 전화가 와서 출고를 해주겠다는 연락이 왔다.

출고 진행 전화 후 다시 전화가 왔는데, 본품과 악세사리를 같이 박스에 넣어 보내줘야 하는데 해당 박스가 없어서 본체는 박스로 보내주고 악세사리는 따로 넣어 보내줘도 괜찮냐는 확인전화였다.

DJI 본사에서 고객과 확인 후 발송을 하라고 했다는데... 사실 본품을 보내서 (이때 스트랩도 같이 보내버렸었는데... 이건 빼고 보냈어야 함)

악세사리를 따로 주리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보내준다니 놀랐다.

오즈모 포켓3 본품을 샀을 때 그 구성품을 그대로 주는 모양이다. 덕분에 악세사리가 하나 더 늘어버렸다.

 

하루 뒤 제품이 도착을 했고, 제품이 도착한 후 오후에 고객센터에서 제품을 수령했는지 확인전화도 해준다.

꼼꼼함에 놀랐다.

충격방지되는 빵빵한 비닐포장에 담겨온 교환품.

악세사리에 스트랩이 왜 2개지 했더니... 내가 보냈던 스트랩이었다.. 앞쪽에 장착하기 위해 애썼던 흔적이 남아있네 😂

 

홈페이지에 있는 기본 품목 구성품이 도착했다.

 

Type C 케이블, 손목 스트랩, 포켓3 핸들이 하나 더 생겨버렸다.. ㅎㅎㅎ 😅 어딘가 쓸 때가 있겠지...

 

제품 수령 후 일주일 후, DJI 고객센터에서 제품 사용에 문제가 없냐는 확인 전화가 다시 왔다.

이 서비스에 진심인 이 사람들 뭐지? 이렇게 꼼꼼히 서비스 진행 및 완료 후 확인은 오랜만에 받아 보는 것 같다.

 

이렇게 DJI 오즈모 포켓3 교환기를 적어봤습니다.

빠르고 친절한 응대, 서비스에 감동을 받았네요. 오즈모 포켓 외에 DJI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구입 시 DJI Care를 구매하는 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무료 교체는 아니었지만, 우발적 손상인 제품도 4만 900원으로 다시 제품을 빠르게 교체받아서 좋았습니다.

저는 앞으로 3번의 기회가 남기는 했는데 다시 교체를 하지 않는 게 제일 좋겠죠.

 

DJI Care Express 이용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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