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여행

삼광사 연등축제. 계획을 잘 세우고 가자는 교훈을 얻었다.

by Justin486 2024. 4. 30.
반응형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에서 유명한 삼광사 연등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만난 외국인 친구가 사진촬영을 좋아해서 다녀왔다고 정말 멋졌다고 사진을 보여줬었는데 왜 매번 가보지 못했는지 드디어 이제 가봤습니다.

 

 

2024년 삼광사 연등축제는 4월 27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석가탄신일 당일인 5월 15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삼광사가 부산 어린이 대공원 근처에만 있다는 걸 알고만 있었지 이번에 직접 가보는 건 처음이었고 점등식 행사가 무엇인지 모르고 찾아갔습니다.

삼광사 입구로 향하는 버스를 타려고 버스 정류장에 기다리는데 삼광사에 가시려는 보살님들이 계속 모이고 계셨습니다.

이 분들만 따라가면 쉽게 찾아갈수 있겠다 싶었는데... 도착을 하지 않았는데 먼저 내리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처음엔 이 분들은 다른 절에 가시나 보다 생각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분들은 삼광사 위까지 올라가는 마을버스를 타시려고 미리 내리신 분들이었습니다.

 

역시 여러 번 오신 분들은 다~~~ 계획이 있으시더군요.

 

삼광사 입구 정류장에 내려서 언덕 위에 위치한 삼광사까지 걸어 올라갔습니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힘드시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큰 무리 없이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계단은 조금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기가 힘드시다면 오른쪽으로 둘러가시면 고개를 오를 수가 있습니다.

 

점등식 행사참석하시는 불자님들, 저처럼 구경온 국내외 관광객으로 삼광사에 사람들이 넘쳐났습니다.

여기저기 절 이곳저곳을 구경하며 제일 높은 곳에 올라가서 삼광사를 내려볼 수도 있었습니다.

 

점등식이 저녁 7시부터 시작했는데 행사가 시작하고 각종 기념사로 시간은 계속 흘렀고... 점점 지쳐가는데 사람들 수는 점점 늘어나기 시작해서 8시 전에 절을 내려왔어요. ㅋㅋㅋ

점등식 때문에 연등이 8시 이후로 켜지는 걸 아시는 분들은 걸어서 또는 차를 타고 계속 절로 모여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귀가를 한 후, 밤 11시쯤 다시 절을 방문했습니다.

그 늦은 시간에도 사진과 영상을 담기 위해 오신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여러분, 존경합니다. 👍

https://youtube.com/shorts/lm1ZezD1iJk?feature=share

 

그래도 점등식에 보았던 인파에 비하면 정말 아무것도 아니게 여유롭게 연등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와 다음날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해봤습니다.

https://youtu.be/DT9_LnY91_w

 

낮에 보던 것과 다르게 밤에 보는 게 더 아름답습니다.

2012년 CNN에서 선정한 한국명소 50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된 이유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삼광사 연등축제를 관람하고 몸소 체험한 삼광사 연등축제 관람을 위한 꿀팁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1. 점등식 당일은 법회에 참석할게 아니라면 사람이 너무 많으니 되도록 피하자.

2. 점등식 당일은 법회 때문에 연등 점등이 저녁 8시경이니 일찍 갈 필요가 없다.

3. 이른 시간에 방문할 경우,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자. 점등식 당일에 절에 도착한 차량들 중 행사차량이 아니면 모두 회차하여 돌아갔음.

4. 연등축제만이 목적이라면 가능하다면 늦은 밤 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이 적어 연등관람, 사진 및 영상촬영이 용이하다.

5. 밤늦은 시간에는 삼광사 경내에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공간이 한정되어 있어서 자리가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 점 감안하세요.

6. 종교시설이므로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자. 중앙계단 이용금지, 큰 소리 내지 않기 등.

7. 연등은 저녁 7시에 점등해서 새벽 1시까지 켜져 있다고 합니다.

 

불자님들 뿐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도 찾아오는 큰 행사로 발전한 삼광사 연등축제.

저도 이번에 처음 방문했는데, 꾸며놓은 연등 규모에 제법 놀랐습니다. 아름다운 연등구경을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좋은 추억 남기시기는 좋은 시간 가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